Review

갤럭시 워치 6 클래식 43mm 리뷰 (수면 분석) - 공부하는 도비

DOVISH WISDOM 2023. 9. 9. 20:29  
728x90
반응형

2023.08.29 - [Review] - 갤럭시 워치 6 클래식 43mm 리뷰 (수면 분석, 헬스 케어) - 공부하는 도비

 

갤럭시 워치 6 클래식 43mm 리뷰 (수면 분석, 헬스 케어) - 공부하는 도비

IT 분야에서 공부하고 일하다 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IT 덕후가 되어있었다. 그래서 이 참에 새로 사는 제품들에 한에서 리뷰를 계속 써보려고 한다. 2023.08.16 - [Review] - 갤럭시 워치 6 클래식 43mm

yang-wistory1009.tistory.com

저번 피드에서 수면 분석과 헬스케어에 대한 내용을 작성했었다. 

하지만, 수면 분석을 제대로 하기 위해선 총 7일(평일 5, 주말 2)에 대한 수면 기록이 필요했다. 

수면 기록을 측정하기 위해선 워치를 착용한 상태로 잠이 들어야 하는데, 잠잘 때 워치를 잘 차지 않는다거나 배터리 충전을 한다는 이유로 총 7일에 대한 데이터를 간신히 모았다. 

 

드디어 수면 패턴에 대한 피드백? 을 받았는데, 나는 펭귄형으로 밤에 자주 깨는 편이라고 한다.  

 수면 중 깨는 시간이 좀 있는 거 같고, 램 수면이 다른 사람들이 비해 낮은 편이라고 측정되었다. 

단순히 수면 패턴을 측정해주고 끝이 아니라, 수면질 개선을 위한 코칭 프로그램도 추천해 주었다. 

대부분 현대인이라면 자기전에 휴대폰을 보다가 잠들거나 딴짓을 하다가 잠이 든다. 

이런 과정을 좀 줄이는 것이 수면질에 도움될 것이라는 건 알지만, 항상 유튜브를 보고 잠든다는.. 

수면 코칭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앞으로 3주간 코칭을 통해서 나의 수면질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도 쭉 기록해 봐야겠습니다. 

사실 이 코칭을 통해 나의 수면질이 개선될지는 잘 모르겠으나, 측정하고 통계적으로 분석해주는 게 사실 재밌어서 이까지 해보았다. ㅎㅎㅎ 

워치 6를 구매하신 분들은 수면 측정 기능을 한번 써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나름 재밌습니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