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ing JOY in the Mundane

소확행 찾기 (세번째 이야기) - 공부하는 도비

DOVISH WISDOM 2024. 4. 17. 09:26  
728x90
반응형

오늘은 티스토리 에드센스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제일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한 이유는 

정리하면서 공부하는 스타일이였고, 이걸 나만 보기엔 아깝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공유하면서 남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했다. 

 

고 만 하면, 거짓말이다.

뭐,, 저 이유도 있지만, 대분분의 사람들은 티스토리로 돈을 벌고자 하는 목적이 있을 것이다. 

나도 똑같았다. 

 

꾸준히 피드를 작성하면서 상업적인 용도가 아닌 진짜 기록용으로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나 같은 분류도 있다. 

 

소확행 카테고리에 에드센스 얘기를 한다는 건, 지급 금액을 다 채웠다는 걸 은연중에 밝히고 있는 것이다. ㅎㅎ

 

언제 들어올려나 달력에 날짜를 자꾸 확인하게 된다.

 

사실 GPT 같은 생성형 AI 가 판을 치는 이 시국에 

티스토리로 정보를 주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 오래 갈까? 

사람들이 이 걸 찾아서 볼까? 

하는 생각이 자주 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티스토리를 클릭하고, 내가 쓴 글을 봐준 사람들에게 매우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이번이 처음 수익을 타는 것은 아니나, 소확행 피드를 쭉 써내려가려고 하는 이 시점에 

뭔가 비상금을 발견한 느낌이라 

굉장히 행복하다.

 

저런 원동력이 있어야 나도 꾸준히 피드를 업로드 할 수 있을 거 같다. 

 

오늘의 소확행은 에드센스 수입이 들어올 것이라는 점이다. 

 

자 그럼 남은 오늘 하루도 화이팅. 

 

 

 

반응형